일부러 웃기려고 하지도 않고, 차인표의 무게있는 진지한 카리스마 2%만을 덜어냈을 뿐인데, 시트콤에서 이렇게 전혀 다른 매력으로 나올 줄은 상상을 못했네요. 진지함이 더 웃기고, 허를 찌르는 반전까지, '차인표의 이런 모습 처음이야' 였답니다.
환상의 호흡을 자랑했던 박희진이 함께 하는 것이라 정말 웃기는 시트콤이 탄생될거라 기대가 되었는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첫회부터 반말에 안하무인 선녀 왕모와 치킨집 사장 박희진의 엉뚱함이 웃음책임입니다.
정극배우가 코믹에 출연을 했을 때는 의도적으로 억지스러운 과장된 연기를 하기 쉬운데, 차인표는 대사를 조금 빠르게 치는 정도, 그리고 정극에서의 진지함을 조금 뺀정도로 연기를 하더군요. 우스꽝스럽게 넘어지고, 과장스러운 표정연기라든지, 유리창에 얼굴을 박는다든지, 음식물 뒤집어쓰는 등의 망가짐이 아니라, 진지함을 그대로 가져가되 진지함에서 살짝 틀어 변형시키는 코믹, 그래서인지 그 자연스러운 연기가 부담스럽지 않고 더 웃기더라고요.
선녀탕 근처에서는 때마침 영화 "선녀가 필요해" 촬영이 진행되고 있었는데, 이 영화 제작사 사장이 차세주 역의 차인표입니다. 선녀옷을 찾기 위해 영화제작사 사장인 차세주를 찾아 서울로 향하면서, 선녀들과 인간들이 얽히고 설키는 이야기가 시작될 듯합니다.
빵터진 차인표의 코믹연기 3종세트
파발로 나와 NG를 연발했던 차국민은 차세주의 아들인데, 아버지 몰래 연기를 했다가 된통 혼이 나지요. 아들의 배우데뷔를 반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자타가 공인하는 발연기의 대가였기 때문입니다. 아들의 발연기에 촬영장에서 망신 톡톡히 산 차세주, "멈추시오, 이 사람은 죄인이 아니오", 꼴랑 이 대사를 제대로 하지못하는 아들을 보고 창피함에 분노폭발하지요. 이 장면에서는 장항준 감독이 감독으로 카메오 출연을 해서 웃음을 주기도 했답니다.
촬영장 근처를 걷다가 우연히 왕모와 채화가 선녀탕에서 목욕하는 것을 보게 된 차세주, 채화의 뇌쇄적인 모습에 정신줄 뿅 하고 놓는 모습, '흐미 좋아부러~' 진지돋는 감탄(?) 눈빛연기로 응큼한 남자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느끼하거나 과장된 표정이 아니었는데도, 그 미세하게 변화하는 눈빛연기로도 남자들의 흑심(?)을 전하더군요.
무거운 표정으로 국민이에 대한 화를 풀지 못하는 차세주, 그런데 이게 뭔일이래요. 허리 위아래의 따로노는 몸짓때문에 웃음이 빵 터져버렸네요. 얼굴은 표정 하나 흐트러지지 않고 화를 삭이지 못하는 분노표정인데, 허리에서는 훌라후프가 돌고 있더라죠.ㅎ
화를 다스리는 차세주만의 독특한 마음수련 방법인가 봅니다. 특이한 방법으로 허를 찌르는 웃음을 준 차인표의 분노의 훌라후프였습니다. 차인표의 분노의 훌라후프, 정말 대박 웃기더군요. 차인표 하면 유독 분노시리즈가 많은 배우인데, 분노의 양치질에 이어 분노의 훌라후프 또하나 추가입니다.
다음 참가자 차인표는 마음으로 노래를 불렀다는 앞 참가자에게서 힌트를 얻어, 자신은 가슴으로 노래를 하겠다고 자켓을 벗고 노래를 시작합니다. "비내리는 호남선 남행열차에...." 노래와 함께 위아래 좌우로 결렬하게 댄스를 추는 가슴, 맞습니다. 가슴으로 부르는 노래 맞고요, 혼신을 다해 부르는 진지한 표정과 댄스본능 타고난 차인표의 춤추는 가슴 무지 웃겼습니다.ㅎ
배우들에게 각인된 이미지를 벗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특히 차인표의 경우는 강한 이미지로 인식되어 있는 배우인데, 완전 망가짐도 아니고, 2%정도의 변신으로도 차인표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게 하더군요. 노력하는 모습이 그의 반듯한 모범생활만큼 매력적인 배우입니다.
드라마나 시트콤에서 가끔은 과한 코믹이 거부감을 들게 하는데, 차인표의 망가짐은 차인표의 이미지를 역이용해서 오히려 재미있군요. 발상의 전환이라는 말이 있는데, 차인표의 과묵한 카리스마가 시트콤을 만나니 이렇게 다른 재미를 준다는 것, 차인표를 통해 본 발상의 전환 재미였습니다. 선녀가 필요해, 앞으로 계속 재미있는 웃음을 부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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