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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당 낮추는 음식

혈당 낮추는 음식

 

혈당 낮추는 음식 여러가지가 있지만 최근에는 키위가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키위말고도 혈당낮추는음식 종류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할텐데요.양파나 우엉 그리고 검은콩이나 두부등을 주로 먹으면 혈당 감소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혈당 낮추는 음식 양파를 섭취해보세요.양파는 그냥 먹기에는 맵기는 하지만 황화아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고 이 성분이 혈당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헌데 혈당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으니 손발 차갑거나 저린분들도 양파 먹으면 좋습니다.

 

 

 

검은콩 한때 탈모에 좋고 체중 감량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서 열심히 섭취했는데요.검은콩은 알면 알수록 효능이 참 많습니다.갱년기 여성분들에게도 좋고 나트륨 배출 효과도 있어 몸이 자주 붓는 사람이 먹어도 도움이 되거든요.게다가 검은콩은 시력회복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무엇보다도 검은콩 혈당 낮추는 음식으로 알려졌는데요.아무래도 나트륨 배출 효과가 뛰어나다보니 혈압을 낮춰주고 혈당을 조절해주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당뇨병이나 동맥경화 환자들에게 검은콩이 좋습니다.

 

 

우엉 좋아하시나요? 우엉차를 마시면 살이 빠진다고 방송에 소개되면서 한때 열풍이였는데요.요즘은 티백으로도 나와서 먹기 편해졌죠.이전에는 우엉 잘라서 말리고 차로 끓이고 번거로웠거든요.

 

 

우엉은 피부미용 및 변비예방 효과가 있지만 이눌리 성분이 들어있어서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알려졌습니다.우엉은 조림으로 해서 먹어도 되지만 우엉차로 마시면 혈당 낮추는데 좋은데요.

 

 

티백 말고 집에서 직접 마시고자 한다면 물 리터에 우엉을 넣고 30분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보리차 끓이는것과 비슷해요.저는 주로 차갑게 물 대용으로 마셨는데 맛도 꽤 괜찮습니다.

 

 

혈당 낮추는데 녹차가 좋습니다.몇가지 연구논문들에 따르면 녹차가 혈당 수치를 낮춰준다고 하는데요.하지만 어느정도의 양을 섭취해야 되는지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카레도 혈당 낮추는데 효과적인 음식으로 알려졌는데요.월 2회 이상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중성지방 농도 낮아지고 혈당 수치도 낮아진다고 합니다.그러나 시중에 판매되는 카레 말고 강황 성분이 높은걸 섭취해야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강황 섭취를 하려면 그냥 강황가루 그 자체를 먹는걸 권해드립니다.요즘은 마트에서나 온라인을 통해 쉽게 구매 가능한데요.밥에도 뿌려서 먹고 아니면 반찬에도 살짝 뿌려서 먹으면 됩니다.또한 음식할때 밑간 할때에도 쓰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혈당 낮추는데 키위가 좋다고 하는데요.식사할때 탄수화물 양을 줄이고 대신 키위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는것입니다.게다가 키위는 칼륨도 풍부하여 혈압 유지에도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표고버섯 말린게 좋다고 해서 자주 챙겨먹는데 버섯에는 혈당 낮추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그리고 기분 안정 효과도 있고 장내 세균 초직 시키는 프로바이오틱도 들어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는 주로 표고버섯 또는 팽이버섯을 먹는편인데요.표고버섯은 그대로 먹는것도 좋지만 햇볕에 말려서 먹게 될 경우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당 낮추는 음식 섭취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식습관 개선과 꾸준한 운동요법도 필수입니다.우선 식단은 항상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먹는것이 좋으며 간은 되도록 싱겁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금주와 금연 필수이며 설탕이 들어간 음식도 피해주는게 좋습니다.운동은 꾸준히 하는게 좋은데요.일주일에 3번 정도는 식후 30분 이상 하는게 좋습니다.그리고 처음부터 무리하기보다는 가볍게 걷는것부터 시작을 하시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