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평상시 내가 잠을 자지 못하는 원인 파악도 중요하지만 생활 습관 개선도 중요합니다.그리고 불면증 해결하려면 도움이 되는 음식 섭취하시는것도 좋고 뭔가 고민이 있어서 해결되지 않다보니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마음의 응어리를 풀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베개 선택 신중하게 결정하셔야합니다.너무 높아도 안 좋으며 반대로 너무 낮아도 문제가 될 수 있거든요.혹시 아침에 일어났을때 어깨가 아프다면 100% 베개 탓이라 할 수 있습니다.베개 선택 요령은 높이는 6~8cm가 적당하며 본인의 어깨너비보다 10cm 긴 것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조명을 어둡게 하는것도 불면증에 좋은 방법입니다.주변 환경이 컴컴해야지 잠이 옵니다.어떤분들은 조명을 환하게 켜야지만 불안하지 않다고 하는데 불의 세기를 조금씩 낮춰가면서 어둡게 만들어보세요.이런 상태에서 잠이 안 오는것은 당연한 얘기잖아요.그러니 불면증 해결을 위해서 꼭 조명부터 어둡게 하시길 바랍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매일 똑같은 일을 반복해서 하세요.즉 규칙적인 생활 리듬이 필요하다는것이죠.어릴적 계획표대로 생활한 것 떠올려보면서 한번 계획을 세워보세요.

 

 

특히 자기전에 양치를 한다거나 또는 세수를 한다거나 자기전에 어떤 동작을 일상화시키면 몸이 잠들 준비를 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그러니 평상시 내가 너무 잠이 안 오는분들은 뭔가 몸의 리듬을 규칙적으로 만들어줘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 해결 방법 취침하기 전에 목욕을 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하지만 너무 뜨거운물에 몸을 담그는것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하시는것이 도움이 되요.그래야 몸의 긴장도 풀어주고 숙면에 도움을 주거든요.또한 잠들기 전 바로 하는것이 아니라 2시간전에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항상 보면 남자들은 불면증이 심하지 않은데 여성들은 유독 불면증이 심한것일까요?여성이 남성에 비해 잠을 얕게 자는것으로 나타났기때문이라고 하는데요.무엇보다도 여성분들은 편두통이 자주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두통으로 인하여 잠을 쉽게 잘 수 없는데요.혹시라도 두통으로 인한 불면증이라면 평상시 카페인 들어간 음료를 줄이거나 끊는것이 도움이 됩니다.카페인이 처음에는 효과가 있는 듯 하지만 결국은 불면증에 악영향을 끼치거든요.

 

 

또한 여성분들은 매일 하는것이 하나 있죠.다이어트인데요.저녁때 식사를 충분히 하지 않게 되며 밤에 배고파서 잠이 오지 않는것이죠.많은 여성분들이 배고픔으로 인하여 잠 못 이뤘던 적 한번쯤은 있으실꺼예요.아무리 피곤해도 잠이 안 오죠.거기서 무너지면 뭔가를 먹게 되는 일이 발생하구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것도 도움이 되는데요.첫째로 바나나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바나는 칼륨이 풍부하여서 나트륨 배출에도 좋지만 근육 이완을 시켜주기에 몸이 수면을 준비하게끔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불면증 해결 음식 체리를 섭취해보세요.체리는 천연 수면 보조제라고 불리울만큼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매일 타트 체리 주스를 마시면 불면증 고치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리고 체리는 운동하기전에 먹으면 아주 휼륭한 식품입니다.

 

 

상추를 먹는것도 도움이 됩니다.락투카리움이라는 성분이 상추에 들어있는데 진정 효과 최면 효과 등이 있어서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기에 불면증 해결해준다고 합니다.허나 낮에 자꾸 졸음 쏟아지는분들은 상추 피하셔야합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달걀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달걀은 고단백질 음식인데요.위산 역류에도 도움을 주고 잠이 오게끔 만들어준다고 합니다.그러니 너무 배고파서 잠이 안 온다거나 속이 쓰려서 잠이 안 온다면 삶은 달걀을 섭취해보세요.

 

 

불면증이 심하다면 아몬드를 섭취해보세요.아몬드가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되고 수면을 촉진시키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허나 견과류는 과자 먹듯이 한번에 많은 양 먹으면 절대로 안됩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주변 환경부터 정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너저분하면 아무래도 마음이 안정되지 않겠죠.그러니 깨끗하게 치우시고 조명은 꺼두시는게 좋지만 그게 힘들면 불빛 세기를 조절해보세요.그리고 자기전에 스마트폰 사용 및 컴퓨터는 하지 않는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