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8.09 12:55




겨울이면 강추위, 여름이면 어김없이 비바람이라는 악천후를 몰고 다니는 1박2일, 억수로 쏟아지는 장대비를 흠뻑맞는 멤버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오랜만에 자유여행의 재미를 만끽하는 듯 보였습니다. 처절하게 고통스러운 배고픔만 없었다면, 시청자들에게는 재미없는 방송으로 이어졌을 뻔했습니다. 배고픔도 멤버들을 웃음판으로 유도하는 제작진과 멤버들간의 척척맞는 손발은 짜고치는 고스톱이라고 할지라도 재미있었습니다. 
처음부터 모든 복불복을 정해둔 여행이었기에 자칫하다가는 방송분량을 제대로 찍지 못하게 될 상황이 올 수도 있었는데, 하늘도 제대로 도와주었지요. 야외촬영은 장대비에 꿈도 꾸지 못할 상황에 이른 것이지요. 그런 상황에서 방송을 생각하는 제작진이나 멤버들은 하루 이틀 잔뼈가 굵은 사람들이 아니라는 것을 이번 복불복 여행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어요.
여행지도 정하지 않고 무작정 서해의 한가한 어촌마을을 찾아 나선 멤버들이 찾은 곳은 충남 서안의 벌천포 해수욕장이었어요. 승기가 검색을 해서 찾은 곳인데, 1박2일 멤버들이 블로거와 교류하고 있는 느낌이 들어서 블로거의 한 사람으로 기분이 좋았답니다. 누구신지 모르지만 아름다운 벌천포 해수욕장을 블로그에 올리신 분, "복 받으실 거예요!" 
목적지에 도착한 멤버들은 예쁜 자갈이 지천으로 깔려있는 해수욕장에서 닭싸움으로 입수할 멤버를 골랐지요. 허당답게 중심을 잡지 못하고 첫판부터 발을 내려버린 승기, 과감하게 바다로 돌진해서 물놀이를 시작하지요. 뒤이어 MC몽도 들어가고, 물놀이를 즐기는 동생들을 본 강호동과 이수근도 풍덩풍덩 바다를 향합니다. 입수벌칙이라기 보다는 물을 즐기는 모습이라 보기도 좋았어요. 낙오벌칙을 수행중인 은지원만 빼고 다섯명이 줄줄이 누워있는 모습이 평화스럽기도 했답니다. 
빗속에서 물놀이를 하고 샤워를 마친 멤버들, 모든 공식일정이 끝나버리자 제작진은 그냥 쉬라고 떡밥을 던져보지요. 멤버들 방 앞에서 고기 냄새를 풍기면서 쌈밥을 먹기 시작합니다. 역시나 노련한 강호동이 이를 덥썩 무는 척하다가 거절하겠다는 듯이 방으로 쌩 들어가 버립니다. 사실 가장 난감했을 사람들은 제작진이었을 겁니다. 멤버들은 저녁을 굶고 편하게 실내취침을 한 다음, 기상미션만 하면 되는 상황이었기 때문이죠.
강호동이 다시 나와서 제작진을 떠보지요. 강호동이 협상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이번에는 제작진이 역으로 협상을 유도하는 모양새가 되었지만, 저녁식사와 야외취침을 맞트레이드한 아이 엠 그라운드 놀이는 또 다른 재미를 주었습니다.
허기와 바꾼 쌈밥은 예기치 못한 상황 하나를 이끌어 냈거든요. 처음에 야외복불복 게임 보이콧트를 한 승기와 MC몽이 자기들 마음대로 제작진이 내민 쌈밥을 먹어버리고 만것이에요. 침이 꼴깍 꼴깍 넘어가는 것도 참고, 가위바위보로 한입씩 아껴가며 먹으려 했던 쌈밥정식을 룰이고 뭐고 무시하고 먹어버린 동생들을 보는 강호동, 억울해서 미칠 것 같은 얼굴이더라고요. 강호동이 거의 울먹이다시피 룰을 지키지 않는 MC몽과 승기에게 화를 내지만, 입 속에 들어간 것을 토해내라고 할 수도 없고, 이런 경우 적반하장도 유분수라는 말이 딱이다 싶었어요. 결국은 두팀, MC몽과 이승기와 강호동, 이수근, 김종민으로 팀을 나눠서 게임이 다시 시작되었지요.
그런데 아뿔사! 쌈밥 한접시를 비운 승기네에서 가져 간 상추잎 한 장이 시비거리를 제공하게 됩니다. 승기네 쌈을 수근이 싸서 먹었다는 것이지요. 이수근은 양팀 모두 소속되어 게임을 진행하라는 제작진의 판결이 났지요. 그런데 이때 그동안 잊고 있었던 영구 은지원이 최종 베이스캠프를 처참(?)한 몰골로 도착하면서, 게임의 판도를 갑작스럽게 바꾸게 된 사건이 벌어집니다. 이수근이 냅다 은지원에게 쌈밥을 먹여 게임에 합류를 시켜버린 것이지요.
은대장의 귀환, 새로운 대결구도 뉴 YB팀 vs OB팀
쌈밥 하나로 이어진 야외 복불복은 새로운 라인의 결성으로 이어지게 되었지요. 지원이 결혼하기전의 섭섭당이 재결성되고, 총각 김종민은 김씨이니 신개념 김C가 돼버립니다. 조금은 모자란 듯하고 병풍감마저 있는 김씨가 탄생했는데요, 새롭게 결성된 라인은 김C의 하차와 은지원의 결혼으로 초래된 YB의 전력을 보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는 그나마 나은 조합이라고 보여지더군요. 은지원이 OB팀으로 가게 되어 은대장이 없어진 YB팀을 보니 은지원에게 왜 결혼했냐고 따지고 싶은 생각도 들었거든요(99%농담과 1%의 진심입니다).
역시 YB팀의 대장은 은지원이 제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무래도 OB팀의 노련한 강호동의 맞수는 은대장만한 캐릭터가 없기 때문이지요. 그런 의미에서 뉴YB팀 섭섭당의 대장으로 돌아온 은지원이 새로운 대결구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 같아요. 은지원은 YB팀의 영원한 은대장으로 남아주었으면 좋겠어요. 아이 엠 그라운드 게임에서는 예상대로 승기가 결승에서 호동을 누르고 YB팀은 실내, OB팀은 야외취침으로 길고 배고팠던 하루가 끝났습니다.
이번 복불복 대축제를 보면서 느낀 점은, 1박2일 멤버들과 제작진도 지금 무너져가고 있는 구도에 대한 고민이 크다는 점이에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새로 결성된 뉴OB팀과 YB팀은 어쩌면 작은 해법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박2일이 식상해져 간다는 지적이 일지만, 이번 복불복 축제편을 통해서도 1박2일은 끊임없이 새로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만나려고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주는 복불복 축제편보다 더 파격적인 변화를 선보일 것 같더군요. 예고편을 보니 멤버들 전원을 낙오시키고 알아서 베이스 캠프를 찾아오라는 미션을 내리는 것 같더라고요. 예고편만으로도 1박2일 멤버들이 어떻게 낙오를 탈출하게 될지가 기대됩니다.
웃다가 발라당 넘어갔던 강호동의 패션쇼
무엇보다 이번 복불복의 가장 큰 웃음은 패션계의 새 다크호스(진짜로는 아니고요)로 떠오른 돼랑이 강호동의 원맨쇼였어요.  실컷 물놀이를 하고 베이스캠프로 들어 온 멤버들, 샤워를 해야 하는데 갈아입을 옷이 없었지요. 복불복 운송수단게임에서 종민의 차가 당첨되는 바람에 다른 멤버들의 의상을 실은 차는 휴게소에서 이제 막 출발하고 있었으니까요. 도착하지 않은 멤버들의 의상때문에, 종민이 멤버들에게 옷을 임시방편으로 빌려줬는데, 경악할 정도로 웃겼던 강호동의 파격 패션쇼가 이어질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웃다가 진짜로 뒤집어 질뻔했네요.
사이즈가 작은 종민의 옷이 쫄쫄이 바지가 되어, 강호동의 수습불가능한 뒷태라인을 그대로 보여주었는데, 미어터지는 작은 옷으로도 강호동은 웃음을 만들어 주더군요. 요염한 뒷태의 매력을 아낌없이 연출하는 강호동, 천하의 강호동도 앞모습을 공개하기는 힘들었는지 벽에 기대 완전히 드러난 강호동의 뒷태를 여과없이 감상하게 하는 즐거움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몸으로 웃기려고 하지 않아도 보는 것만으로도 웃음 빵빵 터졌습니다. 돌아설 수 없는 모델이라는 자막에서는 거의 뒤집어졌답니다. 
큰 체구에 부끄러워하는 모습이 귀엽기도 했는데, 앞태를 보여주었다고 해도 과히 충격은 받지 않았을텐데 아쉽다는 몹쓸 밝힘증에 이 아줌마는 혼자서 꺄르르 웃고 말았네요. 그냥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이수근이 가끔 노출쇼를 하는데 가끔은 민망하기도 하지만, 웃음부터 나오듯이 강호동도 민망함보다는 대박웃음부터 지었을 것 같거든요.
상반신 노출도 깔끔 이승기는 대야로 까지 가리면서 극구 사양을 하는데, 제게는 1박2일 멤버들이 친한 가족같아서 옷을 벗어도 요즘은 이상한 생각도 들지 않네요.ㅎ
아무튼 강호동의 충격적인 패션쇼는 내귀에 돼지 이후 최고로 웃겼던 모습이었습니다. 허리춤에 현란한 색깔 옷을 두르고 팬 서비스를 위한 앵콜무대까지 시청자들을 즐겁게 해 준 훌륭한 무대매너였습니다. 최고 MC라는 호칭이 괜히 얻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필요할 때는 과감히 망가져주는 강호동, 쩌렁쩌렁한 목소리에 거구의 몸집에도 언제든지 무게감을 버릴 준비가 되어있는 강호동의 존재감이 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1박2일에서의 큰형님 강호동이 항상 친숙하고 가깝게 느껴지는 것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추천손가락 View On도 꾹 눌러주세요 ^^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다음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구독추가하기 을 누르시면 제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를 한RSS에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클릭▶▶▶▶



Trackback 0 Comment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