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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밀도 높이는 방법 음식

골밀도 높이는 방법 음식

 

골밀도 높이는 방법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골밀도 높이는 음식 종류는 또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골밀도는 성장하면서 꾸준히 증가하다가 30대에 이르러 최대치에 도달하게 되고 그 이후로는 감소하게 됩니다.그래서 30대전까지는 가능한데 높게 최대치를 올려둬야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골밀도 높이는 방법 자세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밀도 높이는 방법이 중요한 이유는 뭘까요?? 골밀도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낮아지게 되면 골다공증으로 진단하는데 골다공증이 있으면 골절의 위험이 높아지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특히 골다공증은 50세 이후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특히 남성보다 여성의 경우 더 조심하셔야합니다.

 

 

 

여성이 폐경을 겪으면서 골밀도가 급격하게 줄어들게 되고 골다공증 걸릴 위험이 높아지게 되거든요.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은 앞서 얘기했듯이 젊었을때 골밀도 높이는 방법을 통해 최대한 골밀도 수치를 높이거나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골다공증이란 무엇이길래 자꾸 조심하라는것일까요? 골다공증은 뼈에 구멍이 생기는 질환을 말하는데요.뼈의 양이나 질이 저하되면서 강도가 약해지고 이로 인하여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평범한 충격에도 쉽게 부러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골밀도 높이는 방법 가장 주요한것은 비타민D가 부족하지 않게 하는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50세 이상 성인의 경우 하루 800~1,000IU의 비타민 D를 보충하게 되면 골밀도도 높여주고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햇빛을 쬐는것이 힘들다면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한다거나 또는 비타민D가 함유된 종합비타민을 섭취하는것도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골밀도 높이는 음식 비타민d 음식으로는 표고버섯이나 우유 등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특히 말린 표고버섯이 비타민d가 아주 풍부합니다.

 

 

골밀도 높이는 방법  운동을 꾸준히 하셔야합니다.골밀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뼈에 체중 부하가 걸리는 운동이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골밀도 높이는 운동으로 걷기와 달리기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줄넘기 같은 운동도 골밀도 높이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피해야하는 운동도 있는데요.흉추와 요추를 심하게 굴곡을 주는 운동은 좋지 않습니다.즉 허리를 앞이나 뒤로 심하게 구부리는 운동은 하지말아야합니다.하여간 젊었을때 꾸준히 걷기 운동하면 골밀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골밀도 높이는 방법 이외에도 연세가 있으신분들은 정기적으로 골밀도 검사를 하는것이 좋고 운동과 함께 골밀도 높이는 음식들을 섭취해서 뼈의 강도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이때 주의해야할 점이 칼슘 배설 증가시키는 나트륨 많은 음식을 피해야합니다.

 

 

골밀도 높이는 음식 종류 표고버섯도 좋고 우유도 좋지만 두부나 콩 같은 음식도 골밀도 높이는 음식이라 할 수 있으며 미역이나 다시마 김 같은 해조류도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외에도 뼈째 먹을 수 있는 생선이 좋고 브로콜리와 케일같은 잎채소도 골밀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