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염에 좋은 음식

피부염에 좋은 음식

 

피부염이나 여드름이 생기면 평소에 잘 먹지않던 채소와 과일을 챙기게 되는데요. 채소와 과일이 피부염에 좋은 음식이긴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으로 몇 가지 피부염에 효과 있는 음식을 알아두고 적극 챙겨 드실 수 있었으면 해요.

 

 

 

아직은 찾는 분들이 많지 않은 아보카도는 숲의 버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영양이 높은 식품이에요. 올레산, 비타민, 식이섬유, 코엔자임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거칠어진 피부에 효과적이랍니다.

 

 

 

붉은 토마토의 색소 성분인 리코펜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답니다. 뿐만아니라 수용성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내 환경이 좋아지면서 피부도 함께 좋아집니다. 다만 찬 성질이 있어서 가열해서 드시는 것이 좋아요. 가열해서 섭취하는 것이 리코펜을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꿀은 강한 살균 작용과 항염증 작용이 있어서 피부염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많이도 아니고 한 숟가락을 드시면 되며 아보카도와 함께 드셔도 좋아요. 겨울에는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이니 다양한 차에 넣어 챙기세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A가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닭고기도 좋은데요. 특히 닭날개는 콜라겐이 풍부하고 맛도 좋답니다. 튀겨서 요리하기 보다 삼계탕을 끓이듯 따뜻하게 요리해서 드시는 것이 좋아요. 칼로리 부담도 덜하고 맛도 좋답니다.

 

 

 

견과류에는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 미용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호두와 아몬드에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대신 칼로리가 높아서 적정량 섭취하기를 잊으시면 안돼요. 소개해 드린 피부염에 좋은 음식을 고루 챙겨서 피부염을 개선하고 매끈한 피부 가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