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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효능 부작용

은행 효능 부작용

 

은행 효능이 다양하지만 적당량 섭취해야 은행 열매 효능을 챙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 설사 등의 은행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어서 은행 효능만 믿고 무조건 섭취하기 보다 주의사항 등을 알아두고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유의 냄새만 제외하면 영양소가 풍부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많은 은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풍으로 노랗게 물드는 은행나무는 예쁘지만 열매의 냄새는 반갑지 않습니다. 하지만 열매에 비타민, 미네랄, 탄수화물, 지질,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이 포함되어 있어서 적당량 섭취할 경우 건강에 좋은 은행 효능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은행 열매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칼륨성분이 혈중 나트륨의 밸런스를 정돈해주어 혈압을 낮춰주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동맥경화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은행 효능이 있습니다. 열매에 들어 있는 비타민B와 니아신, 판토텐산 등의 성분이 탄수화물과 지질의 대사를 도와 에너지를 만드는 효과가 있어서 피로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피로할 때 다른 견과류처럼 적당량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은행은 비타민C가 들어 있어서 피부 미용에도 좋은데요. 비타민C는 피부 미용 비타민이라고도 하며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기미, 주근깨를 예방해 줍니다. 비타민C 외에도 비타민E가 들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부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천식이나 잔기침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폐를 따뜻하고 기능을 강화시켜서 기침을 완화하는 등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차로 복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살짝 볶아서 먹거나 따뜻하게 차로 마셔도 좋아요.

 

 

아이들 야뇨증과 성인 빈뇨 증상에 은행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방광을 따뜻하게 하고, 괄약근을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볶아서 먹을 경우 이불에 실수하는 일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아이들의 경우 과다섭취시 은행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서 하루에 3개 이하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은행에 들어 있는 레시틴 성분이 뇌 세포의 활동을 활성화 시켜 뇌의 노화를 방지하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치매 예방 외에도 기억력 향상, 두뇌 회전에도 좋습니다.

 

 

근육, 머리카락, 손톱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은행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우리몸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신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근육, 머리카락, 손톱, 혈액 등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은행 효능으로 수족냉증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풍부하게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여 수족냉증을 개선해주며, 혈류 악화로 인한 신경통, 알레르기, 고혈압 등의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건강에 도움되는 효과가 있지만 알레르기가 걱정이라는 분도 있는데요. 껍질에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이 있어서 맨손으로 만질 경우 피부가 붓고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러한 은행 부작용을 예방하려면 맨손으로 만지지 않아야 하며, 속껍질도 벗기고 섭취해야 합니다.

 

 

과식을 하면 은행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식을 할 경우 1~12시간 후에 복통, 구토, 설사, 소화불량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며, 심해지면 호흡곤란, 의식소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은행 부작용 걱정 없이 영양을 챙기기 위해서는 성인은 하루 10알 이하, 어린이는 3알 이하로 섭취하고, 껍질을 제거 후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은행 칼로리가 걱정된다는 분도 있는데요. 은행 1알의 칼로리는 약6kcal로 10알을 섭취해도 60kcal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작지만 포만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열량이 부담없는데다 맛과 효능이 좋아서 건강 간식으로도 좋아요.

 

 

먹는 방법 또한 간단한데요. 겉껍질을 제거 후 프라이팬에 넣어 데굴데굴 굴리면서 볶아주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소금을 적당량 첨가해도 좋아요. 구운 은행은 수분이 날아가서 손으로도 쉽게 껍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구운 은행에 튀김 옷을 입혀 살짝 튀기면 안주로도 좋습니다.

 

 

독특한 냄새와 알르레기는 신경 쓰이지만 영양소가 풍부하고 맛이 좋아서 은행 열매를 한번 먹기 시작하면 계속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열매를 과식을 할 경우 은행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제대로 은행 효능을 챙기려면 (어린이 1~2개, 성인 10개) 하루 적당 섭취량을 지켜야 합니다.